반응형

성장

2000년대 초 대한민국에 트로트 열풍을 일으킨 대표 가수 장윤정입니다. 20년간 트로트가수 최정상에서 활약 중인 탑 가수입니다. 

트로트가수 장윤정

1980년 2월 16일 충청북도 중원 군 출신으로 168cm 48kg 뛰어난 몸매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배우자는 전 아나운서 도경환이고 장남 도연우, 장녀 두하영 두 자녀가 있습니다.

장윤정은 데뷔전 부모님의 이혼으로 아버지와 같이 살고 있으며, 어머니와 동생과는 일찍이 연이 닿지 않고 있었습니다. 

장윤정

 

데뷔

1999년 강변가요제 '내 안의 넌' 으로 대상을 수상후 가수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장윤정은 트로트가수가 아닌 댄스가수 데뷔 기회가 있었지만, 스스로 트로트가 제일 편하다고 밝혔습니다. 

목소리에 비음이 섞여있어 다느잘르보다는 트로트에 적함 한 목소리 아고 음반 제작자가 말하였습니다. 

신인 장윤정

가수로 데뷔를 하였지만 음반제작할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단역 배우로 활동한 이력이 있습니다. 1990년대 후반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와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에서 재연배우로 등장하였습니다. 

어머나 장윤정

2004년 '어머나'발매후 전국을 강타하였습니다. 트로트 가수로 음악방송 1위는 93년 김수희 '애모'후 11년 만의 수상입니다. 

2000년대 초반 서태지가 음악시장을 개편하듯 트로트희 히트작이 없던 시기 장윤정의 '어머나'는 크게 성공하였습니다. 

 


당시 20대 초반의 장윤정은 '블루 오션'개척 사례로 경영학 교과서에 소개될 정도였으며, 어떤 아이돌 가수보다 성공했다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2집 '짠짜라', 3집 '이따이따요', 4집'장윤정의 트위스트'로 연이은 히트를 하며, 특정세대의 가수가 아닌 전 국민의 가수가 되었습니다.

팬카페SNS

2007년 예능으로 활동무대를 넓히며, 도전 1000곡 MC를 맡아 우수한 행사 실력을 선보였습니다. 

장윤정은 잔타공인 행사의 여왕으로 1년에 10만 km 정도 이동하였습니다. 하루에 12회 행사를 한 적이 있다 밝혔으며, 전성기시절 하루에 1억 원 정도 행사비를 벌었다고 합니다. 

장윤정 웃음

장윤정 몸값은 1년에 행사비로 100억 정도 발생한다고 추정한 기사도 있었그며, 기름값으로 억대, 교통 과태료가 백만단위라는 유언비어도 있었습니다. 

장윤정은 '본인의 노래는 시골 장터에서 시작했으며, 자신의 노래를 듣고 싶어 하는 이들을 위해 현제까지도 전국을 돌아다닌다'라고 밝혔습니다.

웃음이 많은 장윤정

 

논란과 결혼

2013년 4월 KBS아나운서 도경환과 결혼을 발표하였습니다. 당시 도경환의 명성은 KBS에서 어느 정도 명성이 있던 아니운서였습니다. 5개월간 비밀연애 후 공개연애를 시작하였습니다. 

장윤정 도경환 결혼

동료 아나운서들도 도경환의 연애사실을 몰랐지만, 상대가 장윤정이란 생각은 전혀 할 수없었다고 합니다. 

결혼하던 2013년 장윤정의 친모와 남동생이 10년간 모아온 장윤정의 재산을 탕진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있었습니다. 장윤정은 재산은 없고 오히려 빛만 남아있는 상황이 밝혀지며 충격을 주었습니다.


당시 도경환의 부모들이 친가족처럼 더 든든히 장윤정의 곁을 지켜주는 훈훈한 모습으로 장윤정의 힘이 되었습니다. 

이 모습으로 도경화은 돈 잘 버는 장윤정을 만나 로또당첨된 남편의 이미지였지만 탈피를 하고 '성인군자'남편 이미지를 잘 쌓았습니다. 

도장TV 유투브

2014년 아들 도연우와 2018년 딸 도하영과 함께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단란한 가정을 보여주었습니다. 

장윤정과 도경환은 유튜브채널 '도장 TV'에서 '도연우&도하영 is back!!! with 우리 집 막내(들)’이란 글과 영상을 올렸습니다. 

장윤정

"우리 집에 새로운 막내들이 생겼어요^^"라는 글은 의미심장하게 셋째 계획으로 많은 시청자들이 관심을 가졌지만, 실상은 물고기와 어항을 오르는 영상입니다. 

청계천에 도착한 도연과 하영은 가짜물고기가 아닌 진짜물고기를 고르며 행복한 미소를 보여 주었습니다. 

연우와 하영은 “밥도 주고, 잘해줄 것이다”라며 물고기를 위한 아낌없는 사랑을 자신했습니다. “우리 집에 새로운 막내들이 생겼어요”라며 즐거워하였습니다.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장윤정의 가족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