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학로의 아이돌로 불리는 배우 정성일입니다. 강성일은 최근 인기예능 유퀴즈온 더블록 MC 유재석과 닮은꼴로 화재가 되었고 다양한 배역을 화재가 되는 인물입니다. 

인스타

1980년 2월 3일 대구광역시 출신으로 2007년 연극 '강풀의 바보'에서 상수역을 맡에 데뷔하였습니다. 178cm 68kg 유재석과 비슷한 슬림한 몸매를 소유하고 있으며, 가족으로 아내와 아들 한 명이 있습니다.

2007년 데뷔후 15년이라는 세월이 훌쩍 흘렀지만, 그 시간이 와닿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20대 초반 연기를 시작하여 군대를 전역 후 꾸준히 작품 활동을 했지만, 많은 기회를 잡지 못해 막막함에 힘이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정성일

본인 주변에 연기 잘하는 선배들에게 "어떻게 하면 연기를 잘하냐?"라고 질문을 하면 "나이 먹으면 다 잘하게 되다"라는 조언을 믿고 빨리 나이 먹고 연기를 잘하고 싶다는 생각뿐이었다고 합니다.

연기 초반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는데 그래서인지 연극, 뮤지컬 팬들에게는 파 분하고 진중한 이미지가 강했지만 2020년 연극 '미오 프라텔로'를 통에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였습니다. 


 


드라마 대표작품으로 2020년 '비밀을 숲', 2021년 '배드 앤 크레이지', 2022년 '우리들의 블루스', 2023년 '더 글로리'있습니다. 드라마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10년 넘게 연극과 뮤지컬로 쌓은 연기내공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화 대표작품으로 2008년 '쌍화점', 2009년 '19', 2010년 '페어 러브', 2011년 '사랑의 확신', 2013년 '배우는 배우다', 2014년 '기술자들', 2016년 '프랑스 영화처럼', 2017년 '반드시 잡는다', 2020년 '말임 씨를 부탁해', '늑대사냥' 등이 있습니다.

쌍화점 / 난설

공연활동과 달리 드라마와 영화에서 단역을 주로 맡으며 존재감이 없었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드라마 '더 글로리', '우리들의 블루스'등에서 점차 배역을 넓혀가며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연을 하며 찹누하고 진중함이 강한 이지미였지만, 2020년 연극'미오 프라델리'에서 무뚝뚝한 역과 깝죽거리는 역, 차분한 역등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주기도 했고, 춤과 노래하는 걸 보고 원래 저렇게 개그 욕심이 있는 사람이었냐 라며 주변 동료들이 많이 놀랐다고 합니다.

더 글로리 / 우리들의 블루스

최근 더 글로리에서 슈트를 입은 정성일 깔끔한 턱선과 몸매 라인이 돋보이고 있습니다. '더 글로리' 제작발표회에 "모든 배우라면 작가와 감독의 팬일 것. 제안해 주신 것 만으로 감사한 마음으로 출연했다."라며 출연 계기를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힘들었지만 촬영 전에 작가, 감독님과 대화를 많이 하며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촬영하면서 긴장감을 많이 주려고 했다."라며 연기에 대한 소감을 밝히며, "나이스한 개 XX 연기가 처음에는 힘들었다"라고 합니다.

정성일

'유퀴즈'에 출연을 알렸습니다. 잘 생긴 척하는 유재석으로 소개되었던 만큼 많은 기대를 하는 네티즌들이 있습니다. 정성일은 솔직 담백한 면모로 눈길을 끌며, 예능 첫 출연으로 긴장감을 드러낸 것도 잠시, 생활고를 겪었던 유년기와 오랜 무명 시절을 밝혔습니다.

정성일 유재석

또 주어진 배역에 늘 최선을 다하며 쌓아온 필모그래피, ‘더 글로리’ 캐스팅 배경, 아내와의 러브스토리 등 '인간 정성일'에 대한 풀 스토리를 가감 없이 풀어냈습니다.

PT를 받지 않고 홈트레이닝으로 몸을 만들었다고 밟힌 정성일의 몸매는 눈을 의심하게 만들기 충분합니다. 8주의 기적이라는 책을 사게 되면서 복근을 만들게 된 과정을 밝혔습니다.

정성일 몸매

배우 정성일의 부인의 나이와 직업 등애 대해서 그체적으로 알려진 바는 없지만, 와이프는 미국, 정성일은 한국에 서 생활하던 시기 만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성일

2016년 아내와 결혼을 하였고 2017년 슬하에 자녀 아들을 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길었던 무명시절 만큼 긴 시간 네티즌 사이에 기억되는 배우가 되기를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