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치아바타 샌드위치 

점심 메뉴로 간단하게 치아바타를 활용하여 샌드위치를 만들었습니다.

 샌드위치에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는 않지만 간편하고 쉽게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 식빵이 있으면 다양한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치아바타를 사용하였습니다.

 치아바타 빵은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고, 통밀, 맥아, 소금, 물 등 천연 재료만을 사용하여 만든 이탈리아 빵이며 담백한 맛을 자랑합니다. 치아바타의 어원에는 이태리어로 낡은 신발(old shoe), 슬리퍼 (slipper)'을 의미하여 넓적하고 길고 가운데가 푹 꺼진 말을 일컫습니다. 요즘에 치아바타 빵을 접하게 되면 기본 재료들로 만든 치아바타 빵이 있지만 다양한 재료들을 첨가하여 만든 다양한 치아바타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재료

치아바타 빵 1개

토마토 소스 소량

새우 7마리

계란 1개

루콜라 소량

버터 15g

소금, 후추 소량

 


만드는 과정

치아바타 샌드위치 만들기 주재료
치아바타 샌드위치 만들기 주재료

 

치아바타 샌드위치 만들 때 필요한 주재료입니다. 치아바타 빵 1개, 새우 7마리, 계란 1개, 루콜라를 준비하여 주었습니다. 안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취향에 따라 대체하여 준비하셔도 무방합니다. 새우 대신 닭 가슴살, 치킨 안심으로 변경하여도 되고 토마토를 추가하셔도 됩니다. 

 

 

치아바타 빵 자르기 1치아바타 빵 자르기 2
치아바타 빵 자르기

 

치아바타 빵은 빵 칼을 사용하여 반을 잘라서 준비하여 줍니다. 

 

 

팬에 버터 담기팬에서 퍼터 녹여주기
버터 팬에 두르기 

 

빵은 안 구워도 되지만 저는 빵 안쪽 면을 구워주었습니다. 팬에 버터 1조각 (15g)을 추가하여 버터를 녹여주었습니다. 

 

 

빵 구워주기
빵 구워주기

 

버터를 녹인 팬에 치아바타가 안쪽 면이 바닥으로 향하게 두어 빵을 구워줍니다. 이때 불은 약불로 조절하여 구워줍니다. 

 

 

볼에 계란 깨뜨려 담기계란 풀어주기우유 추가하기
볼에 계란을 담고 우유를 추가하여 잘 풀어주기

 

볼에 계란을 담고 우유를 추가하여 계란을 잘 풀어서 준비하여 줍니다. 스크램블 하기 위한 준비 과정입니다. 저는 계란을 1개만 사용하였는데 계란 양을 추가하고 싶으면 2개의 계란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팬에 기름 두르기팬에 계란물 추가하기스크램블 에그 만들기
스크램블 에그 만들기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계란을 올리기 전에 불은 약불로 조절하여 줍니다. 계란물을 추가하여 젓가락을 활용하여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줍니다. 이때 계란은 80% 정도 익으면 불을 꺼주시면 됩니다. 팬의 열기로 계란이 조금 익게 됩니다. 

 

 

냉동 새우 소금 후추 간하기새우 굽기
새우 굽기

 

냉동새우를 사용하였습니다. 해동한 새우에는 소금, 후추 간을 하여주고 굽기 전에 물기를 제거하였습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준비한 새우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루콜라 준비하기
루콜라 세척하기

 

준비한 루콜라는 세척하여 접시에 담아줍니다.

 

 

계란, 새우 접시에 담기
계란, 새우 담기

 

준비한 스크램블 에그, 잘 구워진 새우는 접시에 담아줍니다. 

 

 

치아바타 빵 도마 위에 올려주기토마토 소스 바르기
치아바타 빵 위에 토마토 소스 바르기

 

 

준비한 치아바타 빵을 도마 위에 올려두고 토마토소스를 발라줍니다. 이때 토마토소스 대신 다른 소스를 발라도 무방합니다. 취향에 따라 준비하여 줍니다.

 

 

 

루콜라 올리기 스크램블 에그 올리기
재료 차곡차곡 쌓기

 

 

준비한 재료들을 차곡차곡 쌓아줍니다. 루콜라를 올려주고, 스크램블 에그를 올려줍니다. 

 

 

새우 올리기완성된 치아바타 샌드위치
완성된 샌드위치 

 

 

새우를 올려주고, 치아바타 빵으로 덮어 마무리하여 줍니다. 맛있는 치아바타 샌드위치가 완성되었습니다. 완성된 샌드위치는 접시에 예쁘게 담아봅니다.

 

 

 

완성

 

완성된 치아바타 샌드위치

 

완성된 치아바타 샌드위치입니다. 저는 반으로 잘라 위에 픽을 꽂아 고정을 하여주었습니다. 통통한 새우 살과 루콜라의 향이 전해져 잘 어우러집니다. 

 

 

 

맛있는 치아바타 샌드위치

 

스크램블 한 부드러운 계란도 빵과 적절한 조화를 이루어 맛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토마토소스를 곁들였지만 다음번에는 바질 페스토나 크레올 머스터드를 곁들여 만들어보아야겠습니다. 모두들 쉽고 간편하게 간식이나 브런치로 치아바타 샌드위치 만들어서 드셔보시는 건 어떠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