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 연예계의 대표적인 악마의 재능이라 불리는 멀티 엔터테이너 탁재훈입니다. 

본명은 "배성우"이며, 1968년 7월 24일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녹번동 출신으로 179cm / 75kg의 보기 좋은 몸매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데뷔는 1995년 7월 솔로앨범 '내가 선택한 길'입니다. 솔로 데뷔 후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던 중 신정환과 컨츄리꼬꼬로 함께 하며 많은 인기를 받았습니다. 

탁재훈

2000년대 초 예능은 물론 연기자 활동도 시작하며, 탁재훈 특유의 입담과 순별력 있는 센스로 금세 예능프로에서 존재감을 들어냈습니다. 

데뷔전 재연배우 활동과 영화 연출부 아르바이트로 생활을 하던 중 27세 다소 늦은 나이로 솔로가수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정식 데뷔전 일반인으로 1980~90년대 연예계 유명인사들과 친분으로 자주 어울려 다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탁재훈

데뷔전 워낙 뛰어난 입담으로 분위기를 잘 살리는 인기인으로 연예인들의 식사자리와 술자리에서 같이 온담을 하고 지냈다고 합니다. 시 지어는 임재범조차 사적인 자리에서 탁재훈과 친분을 가지고 있을 만큼 탁재훈의 입담과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그렇게 비연예인계 인기인이던 탁재혼이지만 솔로데뷔는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카드값 200만 원조차 갚기 힘든 지경에 이르자 프로듀서의 길을 걷기 시작한 이상민의 권유로 신정환과의 컨츄리꼬꼬 결성의제의 하였습니다. 


하지만, 탁재훈의 음악적 자존심으로 코믹버전의 가수활동을 거절하였습니다. 6개월간 이상민의 끈질긴 노력 끝에 결국 수락을 하였고, 당시 이상민에게 계약금 2000만 원을 받았다 알려져 있습니다.

컨츄리꼬꼬

컴츄리꼬꼬는 히트곡으로  '오! 해피', ‘Gimme! Gimme!’[8], ‘오! 가니’, ‘어이해’, ‘Oh, My Julia’, ‘콩가’ 등 매 앨범 히트를 기록했던 타이틀곡은 물론이고, ‘미련’, ‘애련’, '떠' 등의 히든 트랙까지 대중적 감수성에 부합하는 멜로디를 전달하는 뛰어난 듀오로 평가받았습니다.

아는형님 입담

탁재훈의 노래 실력은 대단히 뛰어나다는 평가입니다. 화려한 테크닉은 없으나 재치 있게 노래를 부른다는 평가이며, 단순한 박자의 노래지만 지겹지 않게 맛깔나게 노래를 잘 살린다는 평가입니다. 프로 가수등도한 이런 능력을 높이 평가 하고 있습니다.

탁재훈

데뷔전 가수보단 배우의 꿈을 꾸었다고 밝혔습니다. 데뷔전 경찰청사람들에 재연배우로 출연과 영화촬영장에서 잡일을 하며 배우의 꿈을 키웠다 밝혔습니다.

결론은 가수로 먼저 데뷔 후 영화 '누구나 비밀은 있다', '가문의 위기', '맨발의 기봉이', '가문의 수난'등 배우로 활동 또한 뛰어납니다. 

가문의 위기 / 맨발의 기봉이

탁재훈 하면 머니머니해도 예능인입니다. 2002년을 끝으로 컨츄리꼬꼬 활동 중단 후 각종 TV 예능프로 섭외 1순위를 기록하였습니다.

2007년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가수로서 연예대상을 받은 최초의 인물이 되었습니다. 

대상 후 꾸준한 예능활동을 하였습니다. '불후의 명곡', '상상플러스', '천하무적 야구단', '쇼! 밤이면 밤마다' 등 출연하여 MC를 맡았습니다.

미우새

그러던 2013년 11월 연예인 '인터넷 불법 도박' 혐의로 검찰청에 소환조사를 받았습니다. 이 사건은 컴츄리꼬꼬 듀오의 몰락으로 신정환과 탁재훈모두 실망스럽다는 네티즌의 평가였습니다. 

결국 엠넷과 비틀스 코드에서 잘리고, MBC, SBS 방송사 공식 퇴출을 명령받았습니다. 대판에서는 1년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으며, 2003년 음주운전 사건과 겹치며, KBS와 EBS 출연정지 명단에 등록되었다가 2018년 4월 붙로 해제되었습니다. 

불법도박

3년간의 공백 후 2016년 '음악의 신 2' 복귀하여, '비정상 회담', 'SNL', '미운 우리 새끼', '돌싱포맨'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2020년 유투버 김용호 측이 탁재훈 '필리핀 카지노 정킷방 출입해 도박을 했는다는 내용의 저격영상을 게시하였습니다. 김용호는 출입영상과 함께 캡처본을 공개했지만, 탁재훈 측은 묵묵부답으로 일관하였습니다.

돌싱포맨

이에 사건은 다른 사건에 묻히며 흐지부지되어 방송활동을 이어 오고 있습니다. 

2001년 슈퍼모델출신 이효림과 결혼을 하였고, 슬하에 1남1녀 두 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이후 2015년 이혼을 하였습니다.

이혼 사유로 '불륜 루머'에 휘말리며 논란이 되었습니다. 처음 밝혀진 이유는 성격차이로 알려졌지만, 자녀들의 교육문제로 떨어져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며 부부관계가 소원해졌다는 것이 이유였습니다.

결혼과 이혼

아내와 아이들이 미국에 2년간 지내며 기러기아빠 생활을 하던 부부사이가 머러 진 것 같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해 탁재훈의 불법도박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지며 활동에 타격을 입으며 가정불화가 심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혼이유

그에 더해 이혼재판 과정에서 이효림 씨는 또한 이혼소송 과정에서 “탁재훈이 불륜 관계에 있던 세 명의 여성에게 수억 원의 돈을 쓰면서 가족들에게는 생활비와 양육비도 제대로 주지 않았다”라고 폭로하기도 했습니다.

화보

탁재훈 측은 사실무근이라며 "자신이 바람을 피웠으면 간통죄로 형사고소를 해야지 왜 민사소송을 하느냐"며 명백한 언론플레이라며 해당언론사를 상대로 법적대응을 할 것을 시사하였습니다.

이경유 유튜브채널에 나와 다시 한번 이혼사유로 불륜은 아니라고 밝히며 "제가 바람을 피웠다면 바람 갖고는 이혼 안 했어요"라며 강하게 부정하였습니다. 

유투버

이혼사유는 "말하자면 복잡한 사연이 있다"라고 밝힌 탁재훈입니다. 

방송과 유투버로 대중들에게 항상 즐거운 모습을 보여주며 탁재훈을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